Recent Posts

Recent Comments

Waplestore:Press 2011. 10. 14. 18:30

[블로터닷넷] 위메프, 위치기반 SNS '와플스토어' 인수

  • 알 수 없는 사용자
We're sorry, the contents of this post are for Korean, and it contains the following messages.

- Bloter.net, a famous IT news media in Korea, covered our mergers and acquisitions stories.
- We expect that we can expand our services to a local based portal service with WeMakePrice.com.


위메이크프라이스를 서비스하는 나무인터넷은 위치기반 사회관계망 서비스(LBSNS)를 운영하는 ‘와플스토어’를 인수했다고 10월14일 밝혔다.

허민 나무인터넷 대표는 “이번 인수를 통해 지역 포털로 성장해나가기 위한 교두보를 마련한 셈”이라며 “보다 발전된 지역 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중소업체와 동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와플스토어는 나무인터넷에 인수되고 자회사 형태로 운영될 계획이다. 조지훈 와플스토어 대표는 “우리가 내놓은 제품 하나하나를 위메이크프라이스 사업과 연계해 나갈 것”이라며 “현재 지역포털과 관련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와플스토어가 기존에 내놓은 위치기반 SNS ‘플레이스탭‘과 음식사진 공유 앱 ‘치즈잇’, 아이폰용 앱 ‘스마트다이얼러’, ‘스마트타이머’ 등 모바일 앱은 앞으로도 서비스를 이어갈 예정이다.



플레이스탭은 이용자가 미션(퀘스트)을 수행하면 혜택을 제공한다.



나무인터넷은 위메이크프라이스를 지역포털로 거듭나도록 하기 위해 이번 인수를 진행한 것으로 보인다. 허민 대표는 취임하면서 “위메이크프라이스는 소셜커머스가 아니라 지역포털”이라고 말한 바 있다. 지역 상권과 긴밀하게 결합한 서비스를 내놓는 데 위치기반 SNS가 효과적으로 쓰일 것으로 판단한 것도 이번 인수의 배경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용자가 체크인하며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고 포인트와 쿠폰을 얻는 플레이스탭의 특징이 위메이크프라이스에 녹아나는 그림을 그려볼 수 있다. 또는, 플레이스탭과 위메이크프라이스를 결합한 새로운 서비스가 등장하는 것도 가능하다.

나무인터넷은 “와플스토어의 위치기반 서비스와 모바일 서비스에 대한 기획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역밀착형 서비스를 만들겠다”라며 “플레이스탭은 이용자에게는 실질적인 혜택을, 사업주에는 극대화된 홍보효과를 제공하는 SNS 플랫폼으로, 이번 인수로 앞으로 한층 더 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밑그림을 간단하게 공개했다.

나무인터넷은 원더홀딩스를 지주회사로 두고 있으며 소셜쇼핑 사이트 ‘위메이크프라이스’와 프라이빗 쇼핑 사이트 ‘프라이빗라운지’를 서비스하고 있다.


2011년 10월 14일 (금)
정보라 기자 borashow@bloter.net
http://www.bloter.net/archives/79455


Comments

close

Install this web app on
your phone: tap + and
then 'Add to Home
Screen
'